여의도 친구들 만나면 항상 점심에 식사를 합니다. 

 

여의도에서 약 10년 동안 일한 친구들이라 여의도 맛집을 모두 꿰고 있는 친구들이요. 

 

그들이 데려가는 식당은 어느 정도 여의도에서 알려진 맛집들 입니다. 

 

여의도는 직장인들이 많아서 웬만하면 안 망하고 잘 될 거 라고 생각했는데, 여의도 사람들 입맛이 좀 까다로워서 그런지 잘되는 집만 잘 되는 거 처럼 보이네요. 

 

 

 

단디만

 

 

 

이번에 방문한 단디만 식당은 단디만 식당이 이사가기 전 모습입니다.

 

현재 단디만 식당은 같은 건물, 비슷한 위치의 다른 점포로 이동해서 장사중입니다.

 

내돈내산 맛집 후기 입니다.

 

Dandiman Pork Gukbap, a restaurant in Yeouido that caters to office workers, is clean and has no likes or dislikes.

 

 

 

 

 

 

단디만

여의도 돼지국밥 맛집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3 맨하탄빌딩(구 여의도백화점) 지하 1층

 

 

 

 

 

실내

 

 

 

2024년 초에 방문한 모습입니다. 

 

옆 점포로 이사가기 전 모습인데, 장사 참 잘되는 식당이네요.

 

여의도 직장인들에게 소문난 맛집인가 봐요. 

 

 

 

돼지국밥

 

 

 

일반 돼지국밥 모습입니다. 

 

깔끔해요. 너무 깔끔하고 맛있어요. 그래서 큰 특징없다고 느껴질 정도에요. 

 

맛있게 먹었어요. 누구나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을 적절한 맛이에요. 

 

취향것 양념장 넣어 먹으면 좋아요. 

 

여의도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옷에 냄새 베이면 안되니깐, 딱 좋은 메뉴라고 생각해요. 

 

 

여의도  돼지국밥 맛집

 

 

 

호불호 적은 깔끔한 돼지국밥이라서, 다양한 현대인들이 모여있는 여의도에 딱 어울리는 맛이에요. 

 

단점이라면 돼지국밥이 냄새 없이 깔끔해서 술(소주) 생각이 전혀 안나요. 

 

퇴근 후 술 안주로는 아쉽겠다 싶어요. 지방으로 다양한 돼지국밥 찾아다니는 사람들은 아쉬울 맛. 

 

단디만은 깔끔한 직장인들 점심 식사하러가는 그런 맛이에요. 

 

 

 

단디만후기

 

 

그래서 인지 단디만 이 단디만 식당에서는 잘 구운 '삼겹살 수육 해물파전 오지엉순대'등 술 안주 메뉴를 팔더군요. 

 

저희는 해물파전?(그냥 파전?) 주문해서 먹었어요. 

 

 

집에서 쉽게 조리 해먹는 해물파전, 가격 시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사옹원 더 제대로 만든 해물파전, 1kg, 2개

COUPANG

www.coupang.com

 

 

해물파전

 

 

 

아주 잘 요리한, 잘 구운 해물파전이였어요. 누구나 좋아하는 겉이 바삭한 전 맛이었어요. 

 

고소하고 맛있어요. 호불호 없을 맛이에요. 어떤 지인을 데려가도 욕먹지 않을 맛집이에요. 

 

근데 이게 해물파전인지 그냥 일반 큰 전인지 명확히 기억이 안나는 이유는 , 해물향이  강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단디만 메뉴판을 보면 해물파전만 파는데(이게 해물파전이었다면 해물향이 기억에 나았을 텐데), 해물향이 기억에 선명히 남지 않았어요.

 

만약 이게 해물 파전 이었다면 해물향 적은 이 파전에 저는 실망했겠지만, 다양한 입맛의 여의도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깔끗한 맛이에요. 

 

단지 이것도 술(막걸리, 소주)생각나지 않는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여의도맛집

 

 

식당 참 깔끔했어요. 예민한 여의도 사람들 다수의 취향을 맞추려면 가장 보편적이면서 깔끔함을 잘 유지하고 있는 맛집 같아요. 

 

식탁위에 깍두기, 김치가 있엇 양것 덜어 먹을 수 있어요. 맛있게 먹었어요. 

 

다양한 지역에 친구들이 있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저는 성격이 폐쇄적이라 참 친구가 적은데, 전국 전세계 다양한 친구들 있는 분들이 부럽네요. 

 

맛집, 여의도, 단디만, 돼지국밥, 깔끔한, 인기, 한국, 여의나루, 취향, 입맛, 한국인, 밥상, 추천, Restaurant, Yeouido, Dandiman, pork soup, neat, popular, Korea, Yeouinaru, taste, appetite, Korean, dining table, recommended, 내돈내산.

 

+ Recent posts